티스토리 뷰

오늘은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한신메디피아에서 건강검진받은 후기를 공유하겠습니다.

한신메디피아는 2018년도 2월에 방영한 나혼자산다 231 회편에 이시언 씨가 건강검진을 위해 방문한 곳입니다.
한신메디피아는 방송에도 나오고 여러 기업체와 협약이 되어있는 크고 유명한 건강검진센터이며,
저 또한 저의 회사와 협약이 되어있어 2016년부터 한신메디피아에서 매년 검진을 받고 있습니다.

 

 

한신메디피아는 3호선 잠원역 3번출구, 7호선 반포역 4번 출구에서 셔틀을 타고 이용합니다.

셔틀 이용시간 : 오전 7시~ 오전 11시까지 (15분 간격)


저는 예약은 회사 복지몰 홈페이지에서 했지만 일반인 분들은 한신메디피아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예약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대표전화 : 1588-3778
공단검진 간편예약 : 1588-4485

 

예약 팁! 

제가 5년동안 한신메디피아에서 검진을 받아본 결과, 적어도 9월 이전에 검진받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덥지 않은 4월~6월 추천!)

10월부터 11월까지는 대기가 엄청 많아집니다.

예약을 하면 검진받기 하루 전날 안내 문자가 옵니다.

 

한신메디피아 검진 하루전 안내 메세지

 

건강검진 전 주의사항은 한신메디피아 홈페이지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www.medikind.com

 

한신메디피아

종합검진,맞춤검진,기업검진,공단검진,예방접종,특수검진,학생검진,비자검진,유학검진,마약검진,채용신체검사,운전면허적성검사,이동검진

medikind.com

제가 이번에 받은 검진은
일반 기초검사(피검사, 소변검사 등)과 수면내시경, NK세포 활성도 검사, 뇌혈류 초음파, 골밀도 검사, 뇌 CT, 유방 촬영, 유방초음파, 복부초음파, 갑상선 초음파, 자궁 초음파 등의 항목을 검진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홀수년 생이라 홀수년 도인 올해 국가검진 대상자였기 때문에 검진 예약할 때 자궁경부암 검진 또한 함께 접수하였습니다.

 

국가검진대상자 확인서 (확인서가 없어도 대부분 병원에서 조회 가능)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쉽게 조회 가능합니다.
http://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국가검진은 근로자의 경우, 받지 않으면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확인 잘하셔서 검진받으시길 바랍니다.

 

1. 한신메디피아 건강검진 후기

 

한신메디피아에 오전 8시에 도착하여 치아 스케일링, 수면내시경 검사까지 받고 나니 10시 30분 정도에 검진을 마쳤습니다.

한신메디피아 방문하면 양말을 줍니다.

검진받는데 총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네요.


아직 4월이라 사람이 없어 각 검진 항목을 대기 없이 바로바로 검사받았기 때문에 사진 찍을 겨를도 없었네요.
오죽하면 카톡 보낼 시간도 잘 안 났어요.
대기 없이 빨리빨리 진행되어 좋은 점도 있었지만 그만큼 공장식 검진이라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공장식 검진의 큰 장점은 직원들이 업무에 능숙하다는 점입니다. 저는 팔뚝에 혈관이 잘 안 보여 피 뽑을 때 힘든 편인데 한신메디피아 직원분들은 어찌나 피를 잘 뽑으시던지 항상 한 번에 성공했네요.

검진자의 건강을 하나하나 살펴본다기 보단 형식적, 기계적으로만 대한다는 느낌을 매년 받았음에도 한신메디피아를 꾸준히 이용한 이유는 매년 같은 기관에서 받다 보니 추적검사가 쉬웠기 때문입니다.

2016년~2020년까지(19년도 제외) 검진 결과서

2. 한신메디피아 민원 제기 이유

어제 정신없이 검진이 끝나고 집에 돌아와 보니 국가검진인 자궁경부암 검사를 빠트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수면내시경까지 받아서 비몽사몽 상태였음)
그래서 검진 다음날(오늘) 한신메디피아에 전화를 해보니 응대하는 직원께서 한신메디피아의 전산 오류였으니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거나 다시 내원하거나 하라고 사과 한마디 없고 귀찮다는 듯이 안내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한신메디피아 전산오류가 없었다면 따로 시간을 또 내야 하는 상황은 없었을 것이라는 저의 말에 그 직원은 그래서 원하시는 게 뭔가요?라는 답변이 돌아왔네요.


요즘 세상에 이렇게 고객응대를 하는 서비스 기관이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어떤 분들은  자궁경부암 검진이 빠진 상황을 본인 스스로 챙기지 못했기에 저의 잘못이라 지적할 수 있습니다.

비록 저는 기업할인+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로 많은 혜택을 보며 서비스를 제공받았지만, 일반인 수가로 계산했을 때 적어도 100만 원가량의 서비스를 신청한 것입니다.

100만 원가량의 돈을 지불하였는데 국가검진 누락이라는 상황을 스스로 못 챙긴 내 잘못이겠거니 하며 넘어갈 수 있을까요? 

이러한 이유로 소비자상담센터와 한신메디피아 홈페이지에 민원을 제기하였고 한신메디피아 쪽에선 직원의 실수를 100% 인정한다는 사과 전화를 받았습니다.


건강검진 센터는 많기에 저는 앞으로 한신메디피아를 이용할 일은 다신 없을 것 같습니다.

저희 후기가 한신메디피아 건강검진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