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새댁 서냉이 입니다.

 

저는 결혼 2년이 안된 신혼부부인데요,

그래서 주말이면 남편과 이것저것 요리를 자주 해먹습니당!

 

그런데....

요즘 장바구니 물가 장난아니죠???ㅠㅠㅠㅠㅠ

그래서 제가 자주 사는 품목 5가지를

마켓컬리, 쿠팡, 이마트(쓱배송), 홈플러스 가격비교를 해봤습니당!!

1탄에서 제가 조사한 품목은!!
1. 손질대파, 2. 양파, 3. 계란, 4. 우유, 5. 삼겹살


가격기준은 2021-04-07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행사 및 기간에 따라 다를수도 있다는 점 참조해주세용

일단 저는 직접 오프라인에서 사는것보다 집앞 배송서비스를 매우 좋아해요!

물건을 사고 차에 싣고 내려서 집까지 가져오는게 너무 귀찮....ㅠㅠㅠ

또한, 맞벌이 부부다 보니 평일엔 집에서 음식을 안먹어요!

그래서 조금 비싸더라도 소량으로 사는걸 좋아합니다.

 

따라서 쿠팡은 샛별배송 되는 제품으로 이마트(쓱배송), 홈플러스는 배송서비스 되는 제품으로

가격비교를 하였습니다.

마켓컬리는 수도권이면 모든 제품 새벽배송 되는건 아시죵??

 

온라인 마트에선 무료배송 여부도 중요한데요

가격비교 내용 들어가기 전 무료배송 기준부터 정리할게요!

마켓컬리, 이마트(쓱배송), 홈플러스는 4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이 됩니다.

쿠팡 새벽배송은 로켓와우 유료맴버쉽을 가입해야 이용할수 있는데요

가격은 월 2,900원이였고 로켓프레쉬 무료배송은 15,000원 이상 구입해야 적용됩니다.

서론이 길었는데요

본격적으로 온라인 마트별 가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보는 순서는 왼쪽부터 마켓컬리, 쿠팡, 이마트, 홈플러스 순서입니다!

1. 손질대파

 

홈플러스는 용량이 미기재 되어있어 가격비교에선 제외할게요!

 

100g 당 가격은 마켓컬리 1,198원, 쿠팡 1,174원, 이마트 1,494원 입니다.

쿠팡이 제일 싸네요!

2. 양파 1.5kg

 

 

쿠팡, 이마트몰이 마켓컬리보다 210원 저렴합니다.

3. 계란

 

 

1알당 마켓컬리 320원, 쿠팡 293원, 이마트 200원, 홈플러스 265원 입니다.

이마트가 행사를 하고 있었지만 행사를 안해도 1알당 250원으로 제일 저렴합니다.

4. 우유(서울우유 1000ml)

 

쿠팡엔 1000ml는 없었어요ㅠㅠ대용량만 팔았어요!

 

우유는 100% 원유인 서울우유로 비교하였습니다.

서울우유는 이마트가 제일 저렴했지만 별 차이는 안나네요!

 

하지만 마트별(쿠팡제외) 온니 제품인 시그니처 우유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쿠팡은 시그니처 우유가 없으며, 2세트 상품은 제외하고 선정하였습니다.

 

시그니처 우유는 확실히 노브랜드가 저렴하네요!

5. 삼겹살

 

국내산 삼겹살(구이용)로 가격비교하였습니다. (외국산 X)

 

홈플러스는 최소 구매수량이 6개(600g) 이였습니다.
그리고 마켓컬리는 300g부터 주문이 가능하네요.

100g당 구매가격은 마켓컬리 2,933원, 쿠팡 2,599원, 이마트 2,828원, 홈플러스 1,880원으로

홈플이 저렴하네요!

 

그리고 한가지

이마트 몰은 어플(모바일)과 홈페이지(컴퓨터)의 베스트 제품이 달랐는데요

어플에 국내산 삼겹살은 100g당 2,180원이더라구요!

최소구매 수량은 홈플러스와 마찬가지로 6개(600g)이였습니다.

 

이렇게 제가 주로 구매하는 제품들의

온라인 마트별 가격비교를 해 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벌써 마트별 특징이 보이지 않나요??ㅎㅎ

확실히 마켓컬리와 쿠팡을 바로 비교가 되었는데요

마켓컬리는 소량재료를 살때 편리할것 같고 쿠팡은 식구가 많을때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가격비교하면서 느낀건

마트별 가격차이는 크게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마켓컬리는 비싸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가격차이가 없어 놀랬어요!)

 

그렇다면 결론적으로

나의 생활습관, 구매소비성향에 따라 마트를 선택하면 좋지 않을까요?

2탄에는 냉동만두, 깐마늘, 파프리카, 아보카도, 폰타나 스파게티 소스 등을 리뷰하습니다.

 

혹시 더 리뷰가 필요한 품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용!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