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서냉이에요

저는 2016년 2월부터 등촌동에 위치한 회사에 다니고 있어요!

등촌동에는 최근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 띠아낭, 추가 추어탕, 미전옥이 있고

등촌칼국수 등 여러 유명한 맛집이 있어요.

 

앞으로 등촌동 맛집을 자주 소개해드릴 예정인데요,

 

하지만!!

오늘은 등촌동 맛집 소개라기보단

이영자 만두로 알려진 코끼리 만두 대기 없이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영자 만두로 유명한 코끼리만두

가게는 주택가에 위치해 있고 내부도 엄청 작습니다.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51길 27 (우) 07571

영업시간: 월-토 9:00~16:00,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2-3662-1215
주차 : 협소
만두 예약 대기 : 1개월 소요 (당일 만두 불가)

예약 시 가게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예약 가능한 날짜와 개인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시는데

거기로 연락하여 예약하면 됩니다.

(예약은 10팩부터 가능)
현재 코로나로 인해 매장 취식 불가 (만둣국도 포장만 가능)

제가 입사했을 당시엔 코끼리 만두는 유명하지 않았고
가끔 만둣국 먹으러 가는 정도였어요!
그 당시에도 김치가 아삭아삭하게 씹혀 맛있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줄 서서 먹거나 찾아가서 먹진 않았던 것 같아요.
지인들이 등촌동 맛집은 어디야?라고 물어봤을 때
리스트엔 없는 정도였어요.

그리고 이영자 씨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코끼리 만두를 소개하면서
이영자 만두로 유명해졌는데
이때, 사람들이 줄 섰는 걸 보면서 저희 회사 사람들은
그 정도였나? 했던 기억이 있네요.

코끼리만두 가게 내부

가게 홀에는 2명씩 앉을 수 있는 테이블 5개 정도 있어요
굉장히 협소합니다.

코끼리만두 메뉴

메뉴는 간단해요
만두국 (8,000원), 떡만두국 (8,000원), 김치만두 (5,500원)

 

이렇게 매장에서 직원분들이 계속 손으로 빚고 계시면서 포장을 하고 계십니다.

코끼리만두의 김치만두 (6개의 5,500원)

 

사실 김치만두를 대기 없이 먹는 방법은

만둣국을 포장하시면 됩니다.

만둣국을 포장해달라고 하면 만두랑 국이랑 따로 포장해주시는데

여기 들어가는 만두가 김치만두예요!

 

만둣국에는 5개의 만두가 들어가요.

 

저는 코끼리 만두에 대기가 생긴 후로 지인이 먹어 보고 싶다 하면

만둣국 포장해서 먹어보라고 줬어요

만두국 2인분 포장

예전엔 만두국 포장하면 만두는 케이스에 넣어줬던 것 같은데

이번에 봉지에 넣어주셨네요

만두가 터질까 봐 아주 조심스럽게 들고 왔어요

코끼리만두의 김치만두

코끼리 만두의 김치만두는 쪄서 먹는 거 아시죠?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에 돌리면 맛이 좀 덜해요

만두는 익혀서 포장했기 때문에 데워준다는 느낌으로만 쪘습니다.

(대략 7분 정도 익혔음)

김치만두 만두속

만두소의 김치, 부추 등 야채들의 아삭함이 사진으로 담겼나요?

김치와 야채들이 아삭합니다.

그리고 김치가 살짝 매워요. 단무지와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기론 예전엔 김치를 직접 담그시는 걸로 알았는데

최근 블로그를 찾아보니 중국산이라고 적혀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잘못 알고 있던 건지 아님 물량 때문에 김치는 직접 못 담그시는 건진 모르겠네요

코끼리만두 만두국

코로나로 무조건 만둣국 포장 운영으로 바뀌었는데

국물을 봉지에 넣어주는 건 좀 별로였습니다.

담아주실 때 뜨거운 국물이 아니어서 다행이었지만

위생적으로도 그리고 냄비에 부을 때 불편하더라고요

 

또한 코끼리 만두 사장님 불 친절한 건 다녀오신 분들 블로그에는 항상 쓰여있더라고요

그리고 저 또한 불친절은 가게 방문 시 매번 느꼈던 부분이에요.

(많은 분들이 지적해서 그런지 요번엔 친절하긴 하셨어요)

 

음식점이란 맛도 중요하지만 친절, 서비스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코끼리 만두는 장사가 잘되고 유명세에 비해 시스템이 많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만둣국 국물이 끓으면 만두를 넣고 3분가량 더 끓이면 만두가 터지지 않고 맛있게 익습니다.

저는 추가로 파와 계란을 넣었어요.

만두국 김치만두

만둣국에서 익혔는데도 김치의 아삭함이 살아있어요.

 

이렇게 만둣국을 포장하여 이영자 만두로 유명한 코끼리 만두의 김치만두를 맛볼 수 있으니

등촌동에 왔는데 맛이 궁금하다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댓글
공지사항